미국로또 게임방법 (파워볼, 메가밀리언)

미국/미국일상|2019. 2. 3. 02:44

미국로또 게임방법 [메가밀리언 복권, 파워볼 복권]



미국은 복권의 천국입니다. 즉석복권의 수도 다양하지만, 요즘 가장 HOT한 파워볼과 메가밀리언 복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한국에서는 전문복권방이 동네 구석구석 자리잡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복권방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구경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주유소마다 편의점 같은 마트가 있는데, 이런 곳에서 대부분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고객센터자판기에서도 구매가능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한국보다 미국에서 복권구매가 더 쉬운 이유입니다. 한국에서 로또를 구매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게임 방식은 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한국에서는 특수볼 선택이나 옵션 선택이 없다는 정도 입니다.  미국보다는 한국이 로또 게임 방식이 더 단순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1번부터 45번까지의 번호 6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순서에 상관없이 6개 번호를 맞추면 1등 당첨인 것입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게임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게임방식


미국복권용지_파워볼,메가밀리언

위 용지는 테네시주의 양식입니다.  위에 있는 복권이 메가밀리언 이라는 복권이고, 아래가 파워볼 이라는 복권입니다. 미국은 각 주마다 복권 번호를 기재하는 양식지가 다소 다릅니다.  게임방식이 수동과 자동이 있는 것은 한국과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초이스 해야할 번호는 일반볼 5개 (양식지 위에 있는 번호들) 과 특수볼 1개 입니다. 이렇게 총 6개를 맞추면 1등 당첨입니다.


1. 메가밀리언 복권 (MEGA MILLIONS)

 : 일반볼의 수가 1번부터 70번까지 입니다. 이 중 다섯개의 번호를 색칠합니다. (몽당연필이 복권판매점에 상시 구비되어 있습니다.) 수볼은 1번부터 25번까지 있는데, 이중 한개의 번호를 골라 색칠합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번호를 고르지 않고, 자동으로 할 수 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할 때는 일반볼과 특수볼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마킹하셔야 하고 완전자동과 반자동도 가능합니다. 

완전자동이란 번호 초이스 없이 일반볼 QP란과 특수볼 QP란에 마킹을 하면 됩니다. 반자동은 일반볼 5개의 번호 중 2개만 마킹하고 QP에 마킹하면 나머지 3개의 번호는 컴퓨터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방법입니다. 복권을 구매 후 복권 실물용지를 보면 QP로 몇개를 선택한건지 기재되어 있습니다. 


: 이렇게 일반볼 5개와 특수볼 1개에 대한 선택이 끝나면 옵션 선택을 해야하는데,바로 우측에 보이는 MEGAPLIER 입니다. 간단하게 Y 또는 N에 마킹을 하면 됩니다. 미국인들은 이런 배수적용 옵션을 많이 붙이는 것 같습니다. 카지노에 가면 거의 모든 게임기에 이와 비슷한 배수적용 옵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옵션에 대한 부가설명은 밑에 부가설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2. 파워볼 복권 (POWER BALL)

: 일반볼은 1번부터 69번까지 이고, 특수볼은 1번부터 26번까지 입니다. 이중 일반볼 5개와 특수볼 1개를 골라 마킹하시면 됩니다. 메가밀리언 복권에 비해 일반볼은 1개가 적은 반면, 특수볼의 선택가능 수는 1개가 많습니다. 좌측에 보면 POWER PLAY라는 옵션에 Y 또는 N이라고 적힌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마킹하시면 됩니다. 메가밀리언 복권과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하고 싶을 때는 QP에 마킹하시면 됩니다.


공통사항


1. 복권용지 1장에 총 5게임까지 가능합니다. 

2. 한게임당 비용은 $2 입니다. 

3. 옵션선택 (메가밀리언의 메가플라이어 혹은 파워볼의 파워 플레이)을 선택하시면 추가 비용으로 $1달러 더 지불하셔야 합니다.

4. 옵션의 기능 : 매 게임시 옵션 배수를 추첨해서 당첨시 당첨금에 그배수를 곱해서 당첨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1등을 제외한 당첨금에서 그 배수가 적용되고 배수는 파워볼의 경우 X2, X3,X4,X5,X10 까지 있습니다. X10 배수 거의 나오지 않던데, 예전 기록 보니 X10도 있습니다. 주로 X2 혹은 X3이 자주 나옵니다. 메가밀리언 배수의 경우 X2,X3,X4,X5 까지 있습니다. 

* 각 주마다 복권 양식지 모양이 다릅니다. 그래서 옵션 체크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방법과 비용은 동일합니다. 

* 텍사스주의 경우 옵션 선택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당첨시 일시금 수령인지 연금형 분할지급인지 선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추천번호


1. 메가밀리언 추천번호

: 일반볼의 경우 1번이 19회 출현으로 가장 빈도수가 높습니다. 그 다음으로 28이 18회 출현, 2번10번, 42번이 15회 출현 입니다.

: 특수볼의 경우 9번, 11번, 22번, 23번 이 4개의 번호가 8회 출현으로 빈도수가 제일 높은 번호 입니다.  


2. 파워볼 추천번호

:  일반볼의 경우 64번69번이 38회 출현으로 가장 빈도수가 높고, 그 다음으로 23번32번이 37회 출현, 28번이 36회 출현, 61이 35회 출현입니다. 

: 특수볼의 경우 24번이 21회 출현으로 가장 높은 빈도수로 출현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9번 19회 출현, 21번 17회 출현 입니다. 



'미국/미국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