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곳 찾기 - 지역느낌 사이트 소개

미국/미국정보|2019. 2. 13. 03:10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 찾기


민, 유학, 취업 등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 생활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이트는 이런 궁금증을 한번에 해결해 드릴 사이트 입니다.

살기 좋은 곳을 찾아 주는 사이트로 사이트이름은 에리어바이브즈 [지역느낌]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http://www.areavibes.com


지역별 Livability (거주 적합성) 을 점수화 해서 보여줍니다.

100점 만점으로 Livability을 점수화 해서 보여주고, 부대시설, 생활비, 범죄율, 교육, 고용,집, 날씨 등의 항목으로 A+~F 까지 도표화해서 보여줍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Find The Best Places To Live 라고 기재되었는 하단 빈칸에 관심 있는 지역의 주소나 우편번호(zip code)를 입력하면 됩니다.


▲ 내슈빌 zip 코드를 넣고 조회를 했습니다. zip코드별로 주황색 마크가 있는곳에 마우스를 올리면 Livability  점수가 보입니다.


▲ 7개의 항목에 대해 A+ 부터 D- 까지 등급이 매겨집니다.

Crime (범죄) 상세 조회를 하니, 재미 있는 정보가 펼쳐집니다. 테네시주가 미국전역에 대비해 범죄율이 놓고, 내슈빌이 테네시주 중에서도 범죄율이 높은걸로 나오네요. 특히 Robbery (강도) 사건이 테네시주 중에서 3배가 높게 나왔습니다. 이것은 100K (십만) 인구를 기준으로 한 수치입니다


7가지 평가 항목 설명

Amenities : 부대시설 (생활 편의시설)

Cost of Living : 생활비

Crime : 범죄

Education : 교육

Employment : 고용

Housing : 주택

Weather : 날씨


사이트 이름처럼 관심지역에 대한 대략적인 분위기 파악 하는데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미국/미국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