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 내슈빌 맛집 - 일식집 고토 스시바 (Koto Sushi Bar)

미국/테네시&켄터키|2019. 3. 12. 09:30

테네시 내슈빌 추천 맛집 - 고토 스시바 (Koto Sushi Bar)



내슈빌 Roto 스시바

[내슈빌 다운타운 - 스시바 - Koto]


▲ 내슈빌 다운타운 내 위치하고 있는 일식 스시바 Koto 입니다. 1985년 부터 이곳에서 영업해 34년 되었다고 하네요. 한국인이 운영하는 일식집이고, 다운타운 중에서도 유니온 이라는 거리에 있습니다.(다운타운 최대 번화가인 브로드웨이 거리 위쪽)

하지만, 내슈빌 다운타운이 크지 않아, 걸어서 왕복 가능한 거리입니다. 

Tripadvisor 에서 선정한 [내슈빌 스시 맛집 Best10] 에도 들어가는 집입니다. 작성일자(2019년 3월 11일) 기준 6위로 검색되네요.


Roto 내부전경

[스시바 Koto - 내부전경]


Koto 스시바 내부 전경입니다. 천정이 인상적이네요. 창호에 한지를 발라 천정 마감을 했습니다. 그런탓에 아늑하고 은은한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연출되네요. 테이블 수도 적당하구요, 유독 눈에 띄는 소품은 입구 쇼윈도에 있는 일본무사 갑옷과 매장 내부 벽에 걸려 있는 가야금입니다. 


Roto 가야금 소품

[내부인테리어 소품 - 21현 가야금]


▲ 가야금은 12줄, 거문고는 6줄 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것은 21줄이네요. 이건 뭔가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가야금의 종류가 12줄 뿐만아니라 개량가야금이라고 해서 18현, 21현, 25현까지 있네요.

가야금이 매장벽에 걸려 있는 이유가 있겠죠? 매장이름인 Koto (고토)는 바로 일본가야금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 21현 가야금

21현 가야금은 1985년 작고가 이성천에 의해 개량되었다. 명주실 장력의 최저치와 최대치를 고려해 12현 가야금의 낮은 음역에 세현, 높은 음역에 여섯 현을 늘려 확대했다. 


Roto 스시

[테이블 세팅]


▲ 아직 다 차려진 건 아니라고 하지만, 다른 분들이 자리 앉으시기 전에 한컷 먼저 찍어봅니다. 모듬스시 1인 1접시에 우동 2인 1개로 세팅되었습니다. 


Roto 스시

[모듬 스시]


▲ 회가 진짜 두톰합니다. 냉동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니, 더욱 맛있네요. 오랜만에 미국에서 맛보는 스시네요. 한국에서는 1주일에 한번씩 회를 먹을 정도로 회를 즐겨 먹었습니다.  제가 부산 출신이라 어려서부터 회를 접할 기회가 많기도 했지만, 직장 생활 하면서도 고기 굽는게 번거로운 식사 자리에서는 횟집이나 스시집을 자주 찾았습니다. 


Roto 스시

[롤 김밥]


Roto 우동

Roto 우동

[우동]


▲ 국물맛이 너무 좋습니다. 아직 미국생활에 적응이 안된 탓인지, 국물 음식만 보면 소주가 생각나네요.  다른 분들은 따뜻한 사케 한잔씩 하는데, 저는 운전을 해야해서 꾸욱~ 참았습니다.


Roto 회

[판매하는 스시 종류 사진]


Roto 메뉴판

Roto 메뉴판

[메뉴판]


※ 영업시간

* 런치 : 월요일~금요일 (11AM~02PM)

* 디너 : 월~목 (05PM~09:30PM)

           금~토 (05PM~10PM)


주소

* KOTO Sushi Bar

  421 union st Nashville TN 37219


Roto 벽화

[건물 옆면 페인트 벽화]

'미국/테네시&켄터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