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테네시주의 몽고메리카운티

미국/테네시&켄터키|2020. 4. 2. 01:30

미국 테네시주의 몽고메리카운티




미국의 행정구역 시스템은  [주,특별구>카운티,독립시>시,읍,리] 로 구성되어 있지만, 간단하게 보면 [주>카운티>시] 로 구성되어 있다고 이해하면 빠르겠습니다..  

여기서 카운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unty(카운티)는  한국어로 "군"이라고 이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한국에도 "군"이라는 개념이 있지만, 미국과는 다릅니다.

한국에서의 "군"은 "시"와 동격으로 그 역할도 비슷하지만, 미국에서의 "군"은 "시"의 상위개념의 행정구역 입니다. 미국의 "군"에는 독립적인 사법기관이 있지만, 그 하위 행정구역인 "시"에는 이러한 기관이 없습니다.

미국에는 군(County)과 군과 동격(County equivalent) 인것을 합하면 미국 전역에 3,141개가 있습니다.


Montgomery County


몽고메리카운티 위치

미국내 테네시주 위치 및 테네시주내 몽고메리카운티 위치


몽고메리카운티 (Montgomery County)는 미국 독립전쟁 당시 군인이자 클락스빌시를 세운 초기 정착민인 존 몽고메리 (John Montgomery)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습니다. 


몽고메리카운티는 테네시주의 북쪽에 위치하며 켄터키주와 주경계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몽고메리카운티의 가장 큰 도시는 클락스빌 (Clarksville) 입니다. 그리고, 몽고메리카운티의 주요행정기관 역시 클락스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면적 : 544 sq mi (1,410km2)

▶ 인구 : 208,993명 (2019년 기준)


몽고메리카운티의 인구구성은 백인 73%, 흑인 19%, 라틴계 5%, 아시아인 1.8%, 아메리카 원주민 0.5% 이고 나머지는 다른인종으로 백인 거주율이 높은 지역입니다.


몽고메리카운티지도

테네시주내 몽고메리카운티 지도


클락스빌 지도

몽고메리카운티내 클락스빌 지도

'미국/테네시&켄터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