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 클락스빌-던버케이브 (Dunbar Cave)

미국/테네시&켄터키|2019. 3. 2. 07:42

[테네시주] 클락스빌 - 던버케이브 (Dunbar Cave) 



던버케이브는(Dunbar Cave State Park)  테네시주 클락스빌의 주립공원내에 있다. 던바케이브의 길이는 8.067마일(3KM)로 세계에서 280번째로 큰 동굴이다. 동굴 앞에 콘크리트 시설물이 있고, 동굴 앞에는 인공호수가 있다. 2010년 3월 이 동굴에서 White nose syndrome 라고 불리는 전염병을 가진 박쥐가 발견되어 동굴 탐방이 중지 되었으나, 2015년 8월 재개되었다.

* 위치 : 401 Dunbar Cave Rd, Clarksville, TN 37043

* 투어안내 하단 글 참조

* 방문일 : 2018.10.22


던버케이브 앞 호수

[던버케이브 앞 호수 전경]


던버케이브 앞 호수

[던버케이브 앞 호수 전경]

던버케이브 앞 호수에 자라가 물위 나무에 올라와 일광욕을 하고 오리들이 유유히 헤어치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평화롭기 그지 없네요.


던버케이브 앞 호수

[던버케이브 앞 호수 전경]


던버케이브 산책로

[던버케이브 가는 산책로]


던버케이브 산책로

[던버케이브 산책로 - 연인들 낙서로 빼곡]

산책로를 따라 조금 걸어가니 큰 나무에 연인들이 한 낙서가 빼곡합니다. 나무나 벽에 낙서하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어디나 다 똑 같은거 같네요.

던버케이브

[던버케이브 입구 광장]

동굴 입구에 제법 큰 광장이 있습니다. 가끔 이곳에서 음악회도 한다고 하네요.


던버케이브

[던버케이브 전면 바위 밑에서]

바깥쪽으로 20도 정도 경사난 절벽이 나름 위태로워 보입니다. 혹여 돌 파편이라도 안 떨어질까 조심해서 지나가게 되네요.


던버케이브  관광안내소

[던버케이브 관광안내소]

주립공원 입구에 있는 관광안내소입니다. 이곳 출입구에 직원 한분이 앉아 계시고, 우측에는 전시실 좌측에는 기념품가게가 있습니다.

던버케이브  전시관

[관광안내소 내 전시관]

전시관이 크지는 않지만 섹션을 구분해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동굴 관련 생태계 및 동굴 생성과정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던버케이브  전시관

[관광안내소 내 전시관]


던버케이브 기념품가게

[관광안내소 기념품가게]

기념품가게가 워낙 아담해서 적당한 걸 고르기 힘들었네요. 제일 무난하게 동굴그림과 이름이 적혀 있는 빨간 머그컵 하나 구매했습니다.

던버케이브 입구

[던버케이브 입구 -봉쇄]

투어시즌이 아니라 입구가 철문으로 봉쇄되어 있네요. 2010년부터~2015년 약 5년간 동굴이 폐쇄 되었다가 다시 개방하였는데요, 지금은 투어시즌이 아니기 때문에 막아 놓은겁니다.

* 투어시즌 : 5월부터 노동절까지 (미국 노동절은 9월 첫번째 월요일 입니다.)

* 투어가능 요일 : 수요일~일요일

* 입장권 : 공원입구에 있는 관광안내소에 구매가능하고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네요.

* 웹사이트 : http://tnstateparks.com/parks/about/dunbar-cave

* 입장료

    : 어른 (13세이상) 14달러

    : 어린이 (13세 미만) 8달러

    : 5세미만 유아는 입장 불가합니다.


던버케이브 내부

[던버케이브 내부 - 전시관 사진]

'미국/테네시&켄터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