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락스빌] 50달러 위조지폐 유통 주의 - 위조지폐 감별법

관심거리/사회문화|2019. 7. 6. 09:48
클락스빌 50달러 위조지폐 유통 주의 - 위조지폐 감별법

50달러위조지폐


최근 클락스빌에 미화 50달러짜리 위조지폐가 유통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클락스빌 경찰서에서 발표했습니다.


유통된 위조지폐는 아래와 같습니다.


50달러위조지폐

클락스빌에 유통된 50달러권 위조지폐


이번에 유통된 50달러권 위조지폐 일련번호는 MI22230143A 입니다. 클락스빌에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위조지폐 감별법


위조지폐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일반인들이 가장 쉽고 확실하게 구별하는 방법은 1. 초상화의 옷을 만져 특유의 질감을 확인하는 방법 2. 빛에 비추어 숨겨진 그림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촉감을 이용한 방법은 신뢰성이 떨어지는 이유가 최근에는 지폐 특유의 촉감을 유지하기 위해 위조지폐를 다른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낮은 단위의 지폐를 탈색해서 새로 인쇄를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차이를 감별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1. 촉감을 이용한 방법

 1) 진짜 지폐는 위조지폐보다 더 질기고 빳빳합니다.

 2) 진짜 지폐는 잉크로 인쇄된 부분이 약간 볼록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진짜 지폐는 위조지폐보다 두께가 얇습니다.

 * 초상화의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을 손톱으로 긁어서 긁히는 소리가 나면 진짜 지폐입니다. (초상화의 옷을 만졌을 때 볼록한 특유의 질감을 가지고 있다면 진짜 지폐이고, 그런 질감이 없다면 위조지폐입니다.)


2. 시각을 이용한 방법

  1) 위조지폐는 진짜 지폐에 비해 인쇄가 조잡합니다. 특히 세밀하게 묘사된 부분에서 그 차이가 확연히 나타납니다. (지폐의 테두리 선과 초상화의 인쇄상태 확인하기)

  2) 일련번호 확인하기


3. 위조 방지 장치를 이용한 방법

  1) 빛에 비춰서 숨은그림을 확인합니다. [숨은 초상화, 숨은 세로줄]

  2) 1달러와 2달러를 제외하고 은색선이 있는데, 이 은색선과 적혀 있는 글자를 확인합니다. 이 은선은 지폐에 인쇄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종이에 박혀 있습니다.(10달러, 20달러는 문자로, 5달러, 50달러, 100달러는 숫자로 금액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3) 은색선이 있는 지폐의 경우는 자외선에 비추었을 때 고유의 색깔로 보여야 합니다. (5달러는 파란색, 10달러는 주황색, 20달러는 녹색, 50달러는 노란색, 100달러는 분홍색 입니다.)

  

위조지폐감별

50달러지폐 빛에 비추어 숨은그림 확인하기

'관심거리/사회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