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추적 레이저 개발 - bzigo

관심거리/국제뉴스|2020. 1. 20. 03:18

모기 추적 레이저 개발


모기추적레이저-bzigo


모기는 전세계인들에게 공통으로 골치거리입니다. 밤에 잠을 설치게 만들고, 일본뇌염, 말라리아, 뎅기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등 다양한 질병을 옮기는 해충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2020에 획기적인 제품이 소개되었습니다. (Consumer Electronics Show)


bzigo에서 개발해서 출시예정인 적외선카메라를 이용해 모기의 위치를 알려주는 기계입니다. 


Al가 모기의 비행패턴을 분석해서 움직이는 다른 동물이나 물체인지 모기인지 정확히 구분해서 날아다니는 모기라고 할지라도 레이저가 그 위치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반응거리는 8m이고 실내외 사용가능하지만 실내용으로 추천한다고 합니다. 


레이저가 설치된 위치에 모기가 있으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기능까지는 있지만, 실제로 모기를 잡을 수 있는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 고출력 레이저를 사용해 모기를 잡는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아직은 사용할 단계는 아닌 듯 합니다. 그래서, 모기 잡는건 아쉽게도 사용자의 몫입니다.  Bzigo는 현재 안전을 위해 후레쉬보다도 약한 레이저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모기추적레이저-bzigo

Bzigo가 모기를 감지하고 레이저를 발사하는 모습


사실 모기 잡는게 어려운 것이 아니라 찾는것이 어렵다는 걸 감안한다면 썩 그리 나쁜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브지고(Bzigo)는 현재 모기를 발견하고 알려주는 기능에서 벗어나 실제로 모기를 잡는 기능까지 추가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초소형 드론을 이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은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고, 예상 소매가격은 169달러 정도 입니다. 


현재, Bzigo에서는 출시할 제품에 대해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약비는 9달러이고 향후 Bzigo 구매시 30달러를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Bzigo 홍보영상]


'관심거리/국제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