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전 지폐로 교환 [코인스타 사용법]

미국/미국일상|2020. 2. 18. 04:31

미국 동전을 지폐로 교환하기 (코인스타 이용법)



미국생활을 하다보면 동전이 쌓이는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가 봅니다. 결재할 때 카드를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술담배를 구매할 때는 현금을 사용하고 있고, 얼마안되는 잔돈은 팁통에 넣지만 잔돈을 모두다 팁으로 주진 않습니다. 게다가 아직까지 동전사용이 익숙치 못해 동전으로 물건값을 지불한적이 없다보니 하루하루 쌓이는 건 동전이네요.


미국에서 동전을 지폐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자기가 거래하는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에서처럼 동전뭉치 가지고 가서 지폐로 교환해달라고 하면 안됩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이 동전을 받아 주지는 않을 뿐더러, 이 동전을 정해진 종이로 정해진 수량만큼 말아줘야 합니다. (Paper Wrapper)


본인의 거래처 은행이 동전교환이 가능한 은행이라고 하면 위 방법이 약간의 수고스러움을 감안하더라도 가장 확실한 방법일 것입니다. 


이런 은행을 통한지 않고 교환하는 방법은 대형마켓에 설치되어 있는 동전교환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동전교환기는 종류가 몇가지 되지만, 미국에서 가장 많이 설치되어 있는 것은 코인스타(Coin Star)입니다. 


월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코인스타


클락스빌의 경우 Walmart 점포에는 다 설치되어 있고, 일부 Lowes와 일부 Kroger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구글지도에서 [Coinstar]로 검색해보면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코인스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클락스빌에 설치되어 있는 코인스타 위치


코인스타 이용법

1. 동전을 수납구에 올려둔다.

2. 빨간손잡이를 들어올려서 동전을 쏟다 붓는다.

3. 코인의 종류와 숫자가 자동 계산된다.

4. 캐시로 받을것인지 기프트 바우쳐로 받을것인지 선택한다.

5. 영수증을 받는다. 

6. 캐시로 받을경우 영수증을 카운터 캐셔한테 가져가서 현금으로 교환한다.


코인스타의 동전수납구


코인스타를 이용하실 때 현금으로 받으실 수도 있지만 기프트카드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금보다는 기프트카드 교환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면 지폐로 교환시에는 수수료가 11.9%로 거의 12%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100달러의 동전을 수납구에 넣고 지폐로 교환하겠다고 하면, 실제적으로 교환되는 금액은 12달러를 제외한 88달러가 됩니다. 


코인스타의 지폐전환 수수료는 11.9%


하지만, 기프트카드로 교환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프트카드 교환시 제약이 있는데요, 그것은 교환가능한 최소금액과 최대금액이 정해져 있다는 겁니다.


많이 사용하는 일부업체의 기프트카드 최소, 최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체명

최소금액 

최대금액 

 아마존닷컴

$ 5 

 $ 1,000

 베스트바이

$ 5 

 $ 2,000

 홈디포

$ 5 

 $ 2,000

 스타벅스

$ 5 

 $ 500


개인적으로 동전을 지폐로 교환하기 보다는 자주사용하는 업체의 기프트카드 바우쳐로 받아 사용하는것이 휠씬 경제적일 것 같습니다. 저는 아마존닷컴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아마존닷컴 바우쳐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미국/미국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