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골드카드

미국/미국정보|2025. 4. 6. 11:19

트럼프 골드카드

트럼프 골드카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25년 2월 25일, <골드카드>라는 새로운 영주권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투자이민(EB-5) 제도를 대체하는 것으로, 500만 달러(약 72억 원)를 지불하면 미국 영주권을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

 

골드카드의 주요 특징

가격 : 1인당 500만 달러로, 기존 EB-5 프로그램보다 상당히 높은 금액입니다.

판매 개시 : 2025년 4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최대 1,000만 장까지 판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상 : 전 세계 부유한 개인이나 미국 기업이 외국 인재를 영입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기존 EB-5 프로그램

외국인이 미국 내 영리 기업에 최소 90만 달러를 투자하고, 이를 통해 10개 이상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유지해야 합니다. ​다만, 대상 고용 지역(Targeted Employment Area, TEA)에 투자하는 경우, 최소 90만 달러를 투자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지역에 투자하는 경우, 105만 달러가 요구됩니다. 이 금액은 USCIS(미국 시민권 및 이민 서비스)가 제시한 기준으로, 2022년부터 시행되었습니다. TEA는 실업률이 높은 지역 또는 농촌 지역으로 정의되며, 이 지역에서의 투자는 투자금이 상대적으로 낮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존 EB-5 프로그램(투자이민)과 골드카드와의 차이점

1. EB-5는 TEA지역에 90만달러 혹은 일반지역에 105만 달러를 투자해서 10개 이상의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해야 하지만, 골드카드는 별도의 투자처나 일자리 창출 요건이 없습니다.

2. EB-5는 조건부 영주권 2년 후 정식영주권을 받는데, 정식 영주권 취득 후 5년간 거주 후 시민권을 신청할수 있지만, 골드카드는 영주권과 시민권 취득 절차가 간소화 됩니다. 

 

트럼프골드카드

 

골드카드 취득 방법

신청 절차

골드카드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미국 정부의 지정된 절차에 따라 신청해야 합니다.​

심사 과정

신원 검증 및 배경 조사를 통해 신청자의 적격성을 평가합니다.​

결제

승인된 신청자는 500만 달러를 납부합니다.​

영주권 부여

납부 완료 후, 영주권이 발급되며 미국 내 거주 및 취업이 가능합니다.​

 

트럼프 골드카드와 관련한 내용은 아직 개발중이며 세부 사항은 미정입니다. 향후 몇 주 내에 추가 정보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미국/미국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