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두더지(mole) 퇴치 방법

미국/미국일상|2019. 2. 18. 23:50

두더지(mole) 퇴치 방법


두더지



언제부터인가 앞마당과 뒷마당에 땅을 판 흔적과 함께 땅속을 이동한 흔적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아마도 두더지가 들어온 듯 합니다.

동물들과 투게더 하는 것이 나쁜것은 아니지만, 문제는 마당을 너무 못쓰게 휘젓고 다닌다는 것..ㅠ 구멍이 한두개가 아니예요.


그래서, 미국인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두더지를 죽이고 싶지는 않고 쫓아내고 싶다고 했죠.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step1. 두더지가 먹을것이 없게 해서 자연스럽게 마당에서 나가게 하는것.

setp2. 두더지 퇴치제를 살포하는것.

step3. 두더지가 싫어하는 소음을 발행하는 것


이 소리를 듣고 옆집을 보니, 옆집에는 바람개비를 집옆 파이프에 살짝 부딪히게 해 놓은 것이 보입니다. 

이 동네가 두더지가 출현하는 것을 이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었던 거네요.

바람개비가 돌면서 파이프에 부딪히는 소음과 진동을 통해 두더지가 자기집 마당으로 못하게 하는 거였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더지 잡는 트랩을 설치할까도 생각해봤지만, 생포를 하는 트랩은 보지 못하고 송곳으로 죽이는 트랩만 보이더군요. 게다가 생포한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산 같은 곳에 가서 다시 놓아 줘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무엇보다 야생동물들 포이즌 있다고 가까이 하지 말라고 말리더군요.


미국 친구분의 도움을 받아, 같이 홈디퍼로 가서 관련 제품을 구매합니다.

잔디-두더지

[두더지가 마당 땅을 파 놓은 모습]


홈디퍼-두더지약

[홈디퍼에 관련 제품들 진열 모습]


벌레잡는약

[땅속 벌레들 퇴치제]


두지지쫒아내는약

[땅파는 동물들 퇴치제]


미국에는 역시 별의별 동물들이 사람들과 가까이 지내는 구나. 다시 한번 느끼게 하네요.  이 약은 땅파는 동물들 퇴치제 입니다. 적용가능한 동물은 두더지, 땅다람쥐, 들쥐, 아르마딜로 같이 땅속에서 지내는 동물들 입니다. 


약살포기구

[관련 퇴치제를 마당에 뿌릴 때 필요한 도구]


마당 크기에 따라 약 뿌리는 도구 사이즈가 달라집니다. 저희 집은 마당이 그리 크지 않아, 들고 다니면서 손으로 돌리면서 약을 뿌리는 도구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작동법은 노란색 버튼이 돌리는 스위치 타입인데, 그 옆에 숫자가 적혀 있어요. 1부터 5번까지.. 숫자가 클수록 방출구가 크게 됩니다. 즉, 약을 한꺼번에 많이 뿌리고자 할때는 큰 숫자를 선택하고, 작게 나오게 하고 싶을 때는 작은 숫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후, 통에 약을 담고 마당을 걸어 다니면서 노란손잡이을 돌리면 약이 흩뿌려지게 되는 겁니다.

벌레 없애는 살포제는 짙은갈색으로 입자가 굵은편입니다. 그래서 숫자 2~3정도에 넣고 조금씩 꼼꼼히 살포하고, 두더지 퇴치약은 흰색으로 입자가 작은편입니다. 숫자 1~2에 놓고 천천히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한번 뿌린다고 당장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 듯 합니다. 

몇일 간격을 뿌리고 뿌려야 하고, 가급적 비 오기 전에 뿌리면 좋다고 하네요. 그래야 뿌린 약이 바람에 날라가지 않고, 땅속에 스며들수 있습니다. 



소음발생전자장치

[두더지 퇴치용 전자장치]


전자장치는 인터넷쇼핑몰 '아마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 전자장치는 바람개비 대용 입니다.  역할은 이 전자장치에서 두더지가 싫어하는 전자파 소리가 발생되고, 두더지에게 스트레스를 줘서 쫓아낸다는 이론입니다.  밧데리는 없습니다. 태양열을 이용해서 작동합니다. 그리고, 적용범위는 직경 10m 입니다. 다수의 장치를 설치할때는 2m 정도 중첩되게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소음발생전자장치 광고

[전자장치 제품 광고 이미지]


소음내는 전자장치

[ 상,하 부품을 컨넥터로 연결]


전자장치 설치

[전자장치 설치 전경]

상, 하 두개의 부품을 연결하고 적당한 간격으로 마당에 꽂습니다. 대가 플라스틱이라 힘을 많이 줘서 눌렀더니 휘어지네요. 하여간 최대한 꽂을 수 있는 데까지 힘껏 눌러 꽂았습니다. (설명서에는 상부기판이 지면과 4인치 정도가 되도록 설치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기판 아래부분에 보면 온오프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에 온오프 글자 표시가 없어, 이게 온상태인지, 오프상태인지 헷갈리네요.


잠시 후면 작동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삐~ 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한국에 있을 때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두더지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지는 꿈에도 몰랐네요.

이것들이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두더지 쫒아내는 전자장치 - 전자파소리]

'미국/미국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