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생각하는 꿈의 직업 [Dream Jobs] TOP 10

각종순위/미국(기타)|2019. 3. 22. 02:51

미국인이 생각하는 꿈의 직업 TOP 10


비록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어도, 누구나 어릴적부터 꿈꿔오던 직업이 있을겁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과학자, 군인, 의사, 검사가 많았던거 같군요. 그러면 미국인이 생각하는 꿈의 직업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문화가 다르기에 생각도 다르겠죠? 한국과는 사뭇 다른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미국인이 꿈꿔오는 직업 순위 TOP1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인 꿈의 직업


10위 - Toy Tester (장난감 시험자)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토이테스터가 10위 입니다. 미국인 답다고 해야하나요?..  장난감을 조작하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좋은지를 결정하는 직업입니다. 이 직업은 톰행크스가 주연한 영화 <BIG>에서 그가 토이테스터의 역할을 했는데, 이 때문에 더욱 유명해진 직업입니다.


Toy Tester

 

9 - Movie Makeup Artist (영화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볼 수 있고, 영화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한 화장을 보게 된다는 자긍심을 줄 수 있는 영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9위 입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8위 - Secret Agent (첩보원)


미국인이 생각하는 꿈의 직업 8위는 첩보원입니다. 좋은말로 비밀요원 혹은 첩보원이지만, 나쁜말로 간첩이라고도 하죠. 정부를 위해 일을하며 법을 수호하는 사람이지만, 많은 위험이 따르고, 잦은 외근으로 생활이 불안정해 질수 있는 직업입니다. 이 직업 역시 007시리즈 같은 첩보물들이 넘쳐나는 미국의 생활과 그들의 정서가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첩보원


7위 - Model (모델)


7위는 모델입니다. 한국에서도 요즘 각광받는 직종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걷거나 간단한 포즈를 취해 많은 수익을 올리는 편한 직업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어느 직종보다 힘들고, 남모를 노력이 필요한 직업이기도 합니다. 일단 건강한 몸을 지녀야 하며, 핏을 살리기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해야하고,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모델

6 - Artist (예술가)


6위는 예술가입니다. 자신의 재능으로 혼자서 평생동안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안정적인 직업인것 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중요한것은 작품에 대한 예술적 가치와, 그 그가치에 대한 평가가 중요하겠죠. 전문적인 예술가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작품에 대한 냉철한 판단을 먼저 할 줄 알아야 겠습니다. 


예술가


5 - Inventor (발명가)


5위는 발명가입니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우선 평생을 바칠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를 완성하는데 몇년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실패와 고민의 결실로 경쟁력 있는 발명품이 탄생한다면 이제 돈방석에 앉을 일만 남았습니다.


발명가

4 - Politician or President (정치인 또는 대통령)


4위는 정치인입니다. 혹은 대통령이 될 수도 있겠네요. 정치인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어떤 동기를 부여받아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정치가가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확고한 의지와 모욕을 감수할 수 있는 배짱이 필요할 것입니다. 


링컨대통령


3 - Hotel Manager (호텔 매니져)


3위는 호텔매니져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호텔매니져는 단순히 호텔관리하는 직원일수도 있고, 아미면 호텔오너 일수도 있겠네요. 호텔매니져가 단순히 돈이 많거나 친절하다고 해서 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전문경영인 수업을 받아야 제대로 된 호텔 매니져가 될 듯 합니다. 

호텔매니져가 대통령보다 높은 순위에 있다니 다소 의외의 결과입니다. 


호텔매니져

2위 - Famous Chef (유명한 요리사)


2위는 유명한 쉐프입니다. 요리를 좋아하고 잘한다면 도전해 볼만한 직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개발한 요리에 대해 책을 쓸 수도 있고, 요리실력이 탁월하다면 요리쇼에 출연할 수도 있습니다. 


쉐프


1 - Actor/Actress (배우)


1위는 배우입니다. 한국이었으면 아이돌이나 연예인이라고 하겠죠. 배우가 되기 위해 유명 방송국 오디션만을 고집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유튜브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유명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배우

'각종순위/미국(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