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민물고기

각종순위/미국(기타)|2020. 1. 20. 05:10

세계 최대의 민물고기


세계에서가장큰민물고기


남아메리카에는 피라루크, 북아메리카에는 엘레게이터가아, 유럽에는 웰스메기, 동남아시아에는 메콩큰메기 등 각 대륙별로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담수어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보면서도 믿기힘든 물고기들.. 우연히 마주친다면 소스라치게 놀라겠지만,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잡아보고 싶은 물고기들이 아닐까 싶네요. 그런탓에 여기서 소개되는 물고기들은 대부분 멸종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주걱철갑상어 [Paddlefish]


Paddlefish

[중국산 주걱철갑상어]


주걱철갑상어는 몸길이 대략 2~3m 까지 자랄 수 있고 무게는 평균 18Kg입니다. 이 물고기는 먹이를 찾기 위해 땅을 파는데, 이 땅을 쉽게 파기 위해 주둥이 모양이 주걱 모양으로 되어 있고 이 입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서식지는 큰강과 맑은 호수인데, 주 서식지는 중국 양쯔강과 미시시피강입니다. 

중국산 주걱철갑상어는 최근 10년간 찾아볼 수 없어 멸종이 된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미국산 주걱철갑상어는 중국산과 조금 종이 다른데, 중국산 주걱철갑상어보다 몸길이가 작습니다. (대략 1.5m)


Paddlefish

[미국산 주걱철갑상어]


나일퍼치 [Nile perch]


Nile perch

[나일퍼치]


나일퍼치는 나일강에 서식하는 농어과의 대형물고기입니다.  길이 약 1.8m 무게 약 220kg 까지 성장한다고 합니다.  이 물고기들은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 지역, 지중해 지역, 나일강의 삼각주, 콩고의 호수나 강에서 볼수 있고,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이멘 [Taimen]


Taimen

[타이멘]


타이멘은 몽골과 러시아에서 발견되는 거대한 송어로 길이 약 2.1m 무게 104kg 까지 성장한다고 합니다. 차가운 물에서 서식하고 50년 이상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개체수가 줄어서 이정도의 대형 타이멘 찾아보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황소상어 [Bull shark]


Bull shark

[황소상어]


황소상어는 전세계 열대바다의 연안, 강, 호수 등에서 흔히 발견되는 상어입니다. 황소상어는 염도변화에 잘 적응하는 물고기라서 바다와 민물에서 모두 서식가능 합니다. 황소상어는 통상 길이 3.5m 무게 226kg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현존하는 표본에는 최대 4m, 무게 315kg의 표본이 존재 합니다. 

원작 소설 [죠스]의 모티브가 된 물고기라고 추정되는 만큼 성격이 포악하고 공격적입니다. 


피라루크 [Pirarucu]


Pirarucu

[피라루크]


피라루크는 브라질 및 가이아나 지방산 청어목의 거대한 담수어입니다.  평균 길이 2.4m 무게 149kg 까지 성장하고 최대길이 5m 무게 200kg까지 성장한다고 합니다. 

피라루크의 피라(Pira)는 현지에서 물고기라는 뜻이고 아루크(Arucu)는 붉은색의 열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피라루크가 붉은색 꼬리지느러미를 가지는것에서 이 물고기의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이 물고기는 아가미 호흡이 아니라 공기호흡을 하는 물고기로 10분~20분 마다 수면위로 올라와 공기를 마시고 공기주머니에 공기를 저장해서 호흡을 합니다. 


엘리게이트 가아 [Alligator gar]


Alligator gar

[엘리게이트 가아]


엘리게이트 가아는 입이 악어를 닮아 악어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대형 담수어는 주둥이가 길고 송곳니 같은 이빨이 두줄로 늘어져 있으며 비늘이 촘촘하게 있습니다. 평균 길이 3m, 무게 158kg까지 성장하며 주로 미국 동남부 지방의 물이 깊지 않고 수초가 많은 민물에 자랍니다. 

이 물고기가 사람을 공격했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메콩 자이언트 캣피쉬 [Mekong Giant Catfish]


Mekong Giant Catfish

[메콩 자이언트 캣피쉬]


메콩 자이언트 캣피쉬는 거대한 몸집을 자랑합니다. 평균 길이 3m무게 270Kg까지 자랍니다. 아시아 메콩강(Mekong River)과 짜오프라야강(Chao phraya River)이 물고기는 크고 맛이 좋아보여 사람들에게 남획되었고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메콩강에 댐을 건설해서 이 물고기의 이동 경로를 가로 막는것도 종보존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민물 가오리 [Giant Freshwater Stingray]


Giant Freshwater Stingray

[자이언트 민물 가오리]


자이언트 민물 가오리는 태국, 멜레이시아, 보르네오의 강바닥에서 서식합니다. 이 물고기는 길이 3m 무게 590Kg까지 성장하지만, 원주민들은 이보다 더큰 것을 본적이 있다고 말합니다. 

자이언트 민물 가오리는 독이 있는 바브(barb)가 있어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 거대 물고기 또한 남획과 서식지 저하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흰 철갑상어 [White Sturgeon]


White Sturgeon

[흰 철갑상어]


흰 철갑상어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민물고기입니다.  길이 6m 무게 680kg까지 성장합니다. 이 물고기는 민물과 바다에서 살 수 있고 미국 서부나 캐나다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흰 철갑상어는 선사시대부터 존재해온 물고기지만,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현재 남은 개체수는 500여마리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벨루가 철갑상어 [Beluga Sturgeon]


Beluga Sturgeon

[벨루가 철갑상어]


러시아의 벨루가 철갑상어세계에서 가장 큰 민물고기입니다. 이 거대한 물고기는 길이 4.5m 무게

1,130kg가 넘습니다. 기록된 가장 큰 벨루가 철갑상어는 거의 길이 6m 무게 3,170kg가 넘었습니다. 이 물고기는 수명이 100세 이상까지 삽니다. 민물과 바다에서 살수 있으며, 사람들은 이 물고기의 알을 별미로 여기고 있습니다. 

'각종순위/미국(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