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팝송 추천] ABBA - I Have A Dream 가사해석 [영화 맘마미아 OST] 아바

음악/Old Pop(올드팝송)|2019. 12. 8. 14:22

추억의 올드팝송 [Old Pop 1970년대]

ABBA - I Have A Dream


[ABBA - I Have A Dream with lyrics  재생반복]


ABBA

아바 - 아 해브 어 드림

가사[Song Lyrics] / 가사번역 / 가사해석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나에게는 꿈이, 부를 노래가 있어요.
To help me cope[각주:1] with anything

무엇이든 대처할 수 있게 도와 줘요.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각주:2]

동화의 경이로움을 안다면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실패하더라도 미래를 가질 수 있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내가 아는 모든 것에 좋은점이 있다는걸 믿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나에게 맞는 때가 온것을 알면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거예요, 난 꿈이 있어요.

I have a dream, a fantasy

난 꿈이, 환상이 있어요
To help me through reality

현실을 헤체나가게 날 도와 주죠.
And my destination[각주:3] makes it worth the while

내 목적지는 그걸 가치 있게 만들어요.
Pushing through the darkness still another mile

어둠을 밀어내도 여전히 갈 길이 남아 있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내가 아는 모든 것에 좋은점이 있다는걸 믿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나에게 맞는 때가 온것을 알면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거예요, 난 꿈이 있어요.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거예요, 난 꿈이 있어요.


I have a dream, a song to sing

나에게는 꿈이, 부를 노래가 있어요.
To help me cope[각주:4] with anything

무엇이든 대처할 수 있게 도와 줘요.
If you see the wonder of a fairy tale[각주:5]

동화의 경이로움을 안다면
You can take the future even if you fail

실패하더라도 미래를 가질 수 있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Something good in everything I see

내가 아는 모든 것에 좋은점이 있다는걸 믿어요.
I believe in angels

나는 천사를 믿어요
When I know the time is right for me

나에게 맞는 때가 온것을 알면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거예요, 난 꿈이 있어요.

I'll cross the stream - I have a dream

나는 강을 건널 거예요, 난 꿈이 있어요.


※ 노래정보


ABBA I Have A DreamAlbum


▶ 가수 : ABBA

▶ 발매일 : 1979년 12월 7일

▶ 작곡, 작사 : Benny Andersson,

  • Björn Ulvaeus

  • 이 곡은 1976년 베니 안데르손과 비외른 울에버러스가 작곡한 곡으로, 1979년 <Boulez-Vous>에 수록되었습니다. 1979년 12월 싱글로 발매되었으며, 라이브 버전인 "Take a Chance on Me"를 B-Side로 발매되었습니다. 

    이 곡은 4명의 밴드 멤버 이외에 다른 보컬리스트를 포함한 유일한 곡으로 유명합니다. 마지막 합창곡은 스톡홀름 국제학교의 어린이 합창단이 불렀습니다. 

    오스트리아 1위, 영국에서 2위 등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곡입니다. 


    ABBA_Voulez Vous


    [영화 맘마미아 OST - I Have A Dream]


    [ABBA 공연영상 - I Have A Dream]


    1. cope [koʊp] : 대처[대응]하다. - I got to the stage where I wasn't any more (나는 더 이상 대처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르게 되었다) [본문으로]
    2. fairy tale (fairy story) 1.동화 2.꾸며진 이야기, 거짓말 - Now tell me the truth, I don't want any more of your fairy stories (진실을 말해 봐, 더 이상 네가 꾸며낸 애기 듣고 싶지 않아) [본문으로]
    3. destination [ˌdestɪˈneɪʃn] 목적지, 도착지 / decide on a destination (목적지를 정하다) [본문으로]
    4. cope [koʊp] : 대처[대응]하다. - I got to the stage where I wasn't any more (나는 더 이상 대처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르게 되었다) [본문으로]
    5. fairy tale (fairy story) 1.동화 2.꾸며진 이야기, 거짓말 - Now tell me the truth, I don't want any more of your fairy stories (진실을 말해 봐, 더 이상 네가 꾸며낸 애기 듣고 싶지 않아) [본문으로]

    '음악/Old Pop(올드팝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