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차의 종류와 효능

생활상식|2019. 2. 12. 01:08
꽃차의 종류와 효능

한국에서 회사생활 할때 직장동료들을 위해 매일 꽃차를 내려주던 기억이 나네요.
주로 마시던 차가 매리골드차, 국화꽃차, 맨드라미차를 주로 마셨습니다.

차를 내리는 향기만 맡아도 기분 좋아지는 꽃차의 종류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택가현꽃차]


가현 [향토음식점]
* 주소 : 충남 아산시 둔포면 아산호로 1057-15 [충남 아산시 둔포면 신법리 202]
* 전화 : 041-541-1076
* 대표음식 : 연잎밥정식
* 수제꽃차 강습
가현꽃차

맨 처음 꽃차를 우릴 때는
화려함으로 마시고
두 번째는 그윽함으로 마시고
세 번째는 빛 바랜 아름다움으로 마시고
네 번째는 순수함으로 마시고
마지막 차는 자연이라 생각하고 마신다.
ROMANA (로마나)
* 수제꽃차판매 [정직함과 정성으로 담는 꽃차]
* 전화 : 010-2634-4920

매리골드차
'금잔화' 라고도 불리며 루테인 성분과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라이코펜,비타민 C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주효능 : 1) 눈건강에 효과적입니다.  2)아토피에 효과적입니다. 3)열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4)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5) 목 염증이나 상처에 좋습니다.

매화꽃
향이 강한차로 소량으로도 매화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 주효능 : 1) 머리를 맑게해주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유채꽃차
 '하루나'라고도 불리며 꽃은 맵고 시원한 성분을 가지고 있고, 유채꽃 씨앗을 추출한 기름을 '카놀라유'라고 합니다. 또 유채꽃은 비타민 A, 비타민 B, 비타민 C, 칼슘,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 주효능 :1)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예방, 고지혈증예방, 빈혈예방) 3)만성변비와 부인병에 도움이 됩니다.  4) 신경과민과 우울증에 도움이 됩니다.

개나리꽃차
개나리는꽃의 성질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고, 입안 가득 은은한 단맛이 가득 퍼지는 꽃입니다. 
* 주효능 : 1)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2)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3) 몸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과꽃
취국, 당국화라고도 불립니다. 
* 주효능:  1) 눈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3)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아카시아꽃차
아카시아꽃의 로비닌이라는 성분과 아카세틴이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주효능 : 1) 해독작용과 이뇨작용의 효능이 있습니다. 2)만성중이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달맞이꽃차
*주효능 : 1) 해열효과가 있어 감기와 인후염에 도움이 됩니다.  

진달래꽃차
* 주효능 : 1)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천식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감기로 인한 두통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혈액순환을 도와서 고혈압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목련꽃차
나무에 피는 연꽃이라고 해서 목련꽃이라고 불립니다.
*주효능 : 1)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목과 코를 청량하게 해서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고 심신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모과꽃차
*주효능 : 1) 소화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마비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벗꽃차
*주효능 : 1) 무좀, 습진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숙취나 식중독의 해독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3)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황화차
* 주효능 : 1) 소염작용이 뛰어나 눈의 충혈이나 결막염등의 안과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혈액순환을 도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고 경맥경화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국꽃차
* 주효능 : 1) 고지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두통,어지럼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고만이꽃차
* 주효능 : 1)류머티즘과 눈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ㅏ

구절초꽃차
* 주효능 : 1) 풍병에 도움이 됩니다.  2) 위장병과 소화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3) 생리통과 부인냉증에 도움이 됩니다. 

연꽃차
*주효능 : 1)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2) 해열, 해독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3) 심신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칡꽃차
*주효능 : 1) 술독을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식욕부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복부팽만감 해소 및 구토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나무꽃차 
산수유와 혼동하기 쉬운 꽃입니다. 생강나무는 생강이 나는 나무가 아니라, 잎을 문지르면 나는 특유의 향이 생강냄새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생강나무라고 합니다. 
* 주효능 : 1) 항균, 살균작용 효과가 있어서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몸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3)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수유차
* 주효능 : 1)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장미꽃차
장미꽃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암효과를 가진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 주효능 : 1)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천일홍차
천일홍꽃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 주효능 : 1) 몸이 찬 사람에게 좋습니다. 2) 지방분해에 도움이 됩니다.


국화꽃차
* 주효능 : 1) 해열작용이 있어 두통과 이명 증상에 효과가 있습니다. 2) 국화의 크롬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톨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3)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열을 낮추어 감기에 도움을 줍니다.

맨드라미차
꽃 모양이 닭의 벼슬과 비슷하다고 해서 '계관화'라고도 불립니다. 
*주효능 : 1) 안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2) 혈압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3) 지혈효과가 있고, 가래를 없애고, 구토나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어의 모든것  (0) 2019.02.12
혈액형별 맞는 차 마시기  (0) 2019.02.12
와인용어 정리  (0) 2019.02.12
열대과일의효능  (0) 2019.02.12
봄나물의 종류와 효능  (0) 2019.02.12
친척간 촌수와 올바른 호칭법  (0) 2019.02.12
월별 탄생석 종류와 의미  (0) 2019.02.12
생활의지혜-건강,미용  (0) 2019.02.11

'생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