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팝송 추천] John Lennon - Imagine 가사해석 [영화 킬링필드 삽입곡] 존레논 이매진

음악/Old Pop(올드팝송)|2019. 3. 8. 01:38

추억의 올드팝송 [Old Pop 1970년대]

John Lennon - Imagine


[John Lennon - Image with Lyrics 재생반복]


Imagine

존레논 - 이매진

가사[Song Lyrics] / 가사번역 / 가사해석


Imagine there's no heaven

천국이 없다고 상상해 봐요
It's easy if you try

당신이 노력하면 어렵지 않아요
No hell below us

지하에 지옥은 없어요
Above us only sky

머리위에 오직 하늘이 있을 뿐


Imagine all the people

모든사람들이
Living for today (ah ah ah)

오늘을 위해 산다고 상상해보세요


Imagine there's no countries

나라가 없다고 상상해 보세요
It isn't hard to do

그것도 어렵지 않아요
Nothing to kill or die for

죽이거나 죽는것 없이
And no religion, too

종교 또한 없겠죠


Imagine all the people

모든사람들이
Living life in peace 

평화를 위해 산다고 상상해 보세요


You may say that I'm a dreamer

당신은 아마 내가 꿈꾸는 사람이라고 하겠지만
But I'm not the only one

나만 그런게 아니예요
I hope someday you'll join us

당신도 언젠가 우리와 함께하길 바라고
And the world will be as one

세상은 하나가 될거예요


Imagine no possessions[각주:1]

소유물이 없다고 상상해보세요
I wonder if you can

당신이 생각해볼수 있을지 궁금해요
No need for greed or hunger

욕심도 굶주림도 없고
A brotherhood[각주:2] of man

인류애가 생길거예요

Imagine all the people

모든사람들이
Sharing all the world

나누면서 산다고 상상보세요


You may say that I'm a dreamer

당신은 아마 내가 꿈꾸는 사람이라고 하겠지만
But I'm not the only one

나만 그런게 아니예요
I hope someday you'll join us

당신도 언젠가 우리와 함께하길 바라고
And the world will live as one

세상은 하나가 될거예요


※ 노래 정보



▶ 수록앨범 : Imagine (1971년)

▶ 판매량 : 미국내 판매량 200만장 이상, 전 세계 판매량 : 700만장 이상

▶ 레이블 : Capitol

▶ 장르 : 소프트록, 앨범록, 로큰롤, 스페리멘탈 록, AM 팝

작사/작곡 : John Lennon / Yoko One

▶ 차트 : 1971년 보드 싱글 차트 3위 , 영국 싱글차트 1위


Imagine은 1971년 발매된 존 레논의 두 번째 정규 음반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창법, 유쾌한 선율과 흥미로운 가사가 한데 어루어진 창작물로 미국과 영국, 모두에서 음반 차트 1위에 올라 존이 발표한 음반들 중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음반으로 오늘날 남아있다. 녹음에는 비틀즈 시절의 동료 조지 해리슨(기타)을 비롯, 클라우스 부어만(베이스), 앨런 화이트(드럼), 니키 홉킨스(피아노), 짐 고든(드럼), 킹 커티스(색소폰), 배드핑거의 조이 몰랜드(기타) · 톰 에반스(베이스) 등이 참여했다.

인물 정보


[존 레논]

▶ 출생,사망 : 1940년 10월 9일 - 1980년 12월 8일

▶ 본명 : 존 윈스턴 레논 (John Winston Lennon)

▶ 국적 : 영국

▶ 활동분야 : 록, 로큰롤, 팝


존 레논(John Lennon)은 1940년 10월 9일 잉글랜드 북서부의 항구도시 리버풀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알프레드 레논(Alfred Lennon)과 어머니 줄리아(Julia)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네 살 때 부모의 이혼으로 이모인 메리 스미스(Mary Smith, ‘미미’라는 애칭으로 불림)의 가정에서 자랐다. 어머니 줄리아는 재혼한 상태였지만, 레논에게 기타를 사주며 로큰롤 음악을 가르쳐 주었다. 부모의 이혼과 교통사고로 인한 어머니의 갑작스런 죽음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쿼리뱅크 고등학교 시절에 쿼리멘(the Quarrymen)이라는 당시 유행한 스키플 밴드를 결성하여 공연을 했다. 1957년 7월 레논이 이끄는 쿼리멘은 리버풀 교외에 위치한 한 교회 축제행사에 초대되었으며 그곳에서 폴 메카트니(Paul McCartney)를 만나 음악 활동을 함께했다. 1957년 레논은 리버풀 미술대학에 입학했지만 2년만에 중퇴하고 밴드 활동에 전념했다. 이때 조지 해리슨이 합류하였고 1960년 밴드 이름을 ‘비틀스’로 지었다. 1961년 비틀스는 리버풀 매튜 스트리트에 있는 캐번 클럽에서 첫 무대를 가졌다. 이곳에서 비틀스는 2년 동안 300회 이상의 라이브 공연을 했고 음반 기획자 브라이언 엡스타인(Brian Epstein)를 만나면서 본격적인 비틀스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1962년 8월 23일 신시아 파월(Cynthia Powell)과 결혼했다. 아직 비틀스가 정식으로 데뷔하기 전이었다. 매니저 엡스타인은 레논이 기혼자라는 사실로 그룹의 인기가 떨어질 것을 우려해 결혼을 탐탁지 않게 생각했지만, 레논은 결혼 전에 이미 임신 중이었던 신시아에 대한 책임감이 컸다. 결혼식을 치르고 신혼여행은 못간채 레논은 비틀스의 홍보를 위해 바쁘게 활동했다. 비틀스가 스타덤에 오르자 더욱 가정에 소홀하게 되었다. 이듬해 4월 8일에는 첫 아들 줄리안 레논(Julian Lennon)이 태어났지만,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 1963년 한 해 동안 비틀스는 무려 243일 동안 무대 위에 섰고, 50여 회나 되는 TV와 라디오 방송에 출연했다.

1966년 레논은 한 인터뷰에서 “비틀스는 예수 그리스도보다 유명하다”는 발언으로 커다란 논란을 야기시켰고 미국 멤피스에서 공연에서는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로 비틀스를 비난하는 시위가 크게 일어났다. 그 전 1964년 미국에 도착해 최초로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의 모든 노래는 전쟁을 반대한다”라고 발언했으며, 1966년 7월에는 앨범 『예스터데이... 앤드 투데이 Yesterday... and Today』가 이른바 ‘도살 커버’로 발매될 계획이었다가 취소되는 일이 발생했다. 레논은 이 커버가 “베트남의 상황만큼이나 적절하다”고 말했다. 1969년에는 영국의 비아프라 합병과 미국의 베트남전쟁에 항의하는 뜻으로 1965년에 받았던 MBE(Member of the Most Excellent Order of the British Empire) 훈장을 반납했다.

레논은 요코 오노(Yoko Ono)를 만나 1968년 11월 앨범 『투 버진스 Two Virgins』를 발매했고, 1969년 3월 20일 지브롤터 해협에서 결혼했다. 그리고 평화운동으로 7일간의 ‘베드 인(bed-in)’을 시작, 5월에는 두 번째 ‘베드 인’을 시행했다. 이때 부른 《기브 피스 어 챈스 Give Peace a Chance》가 녹음되어 6월 7일 미국에서 싱글 발매되었다. 1970년 4월 매카트니가 비틀스를 떠난다고 공식 발표함으로써 비틀스는 해체되었다. 그해 12월 레논은 최초로 솔로 앨범 『존 레논: 플라스틱 오노 밴드 John Lennon: Plastic Ono Band』를 발매했다. 그리고 이듬해 8월 영국을 떠나 미국 뉴욕으로 이주했다. 그곳에서 그는 『이매진 Imagine을 발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레논은 뉴욕에서 반전 평화운동에 앞장서며 사회적 실천가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이 같은 행동은 미국 정부의 제재를 받아 1972년 미국 이민국에서 레논의 비자 갱신을 거부했고, 국외추방 공판이 열렸다.

1973년 레논은 오노와 별거하였고 로스앤젤레스에서 술에 찌들어 지내던 이 시기를 훗날 ‘잃어버린 주말 Lost Weekend’이라고 불렀다. 그 사이에도 그는 《왓에버 겟 유 투르 더 나이트 Whatever Gets You thru the Night》를 발표해 첫 빌보드 싱글 부분 1위를 차지했다. 레논과 오노가 다시 결합하고, 1975년 10월 레논은 자신의 대표곡들을 모은 앨범 『셰이브드 피시 Shaved Fish』를 발표, 은퇴성명을 대신했다. 레논은 1976년 이민국으로부터 영주권을 발급받았다. 1980년 11월, 5년 만에 『더블 판타지 Double Fantasy』를 발표했다. 『더블 판타지』는 오랜 재충전 끝에 레논이 다시 세상을 향해 새로운 꿈을 꾸고자 한 열망이 담긴 앨범이었다. 그러나 그 희망은 좌절되었다. 레논은 1980년 12월 8일 밤 11시경 뉴욕 맨해튼에 있는 자신의 집 앞에서 마크 데이비드 채프먼(Mark David Chapman)이 쏜 총에 맞고 사망했다.  결국 이 앨범은 그의 유작으로 남게 되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존레논 피살 사건


다코다 빌딩

[사건 발생장소 - 다코다 빌딩]


비틀즈의 멤버인 존 레논1980년 12월 8일에 미국 뉴욕에서 살해당했다. 레논은 이날 당시 살고 있던 뉴욕의 고급 주택 다코타 빌딩의 입구에서 마크 채프먼에게 사살되었다. 레논은 아내 요코 오노와 함께 레코드 플랜트 스튜디오에서 막 귀가한 참이였다. 레논은 세인트 루크스 루즈벨트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도착했지만 이미 사망한 상태라고 선고되었다. 향년 40세. 지역 뉴스가 레논의 죽음을 보도하는 즉시 병원과 다코타 빌딩 앞에 군중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레논은 1980년 12월 10일 뉴욕주 웨스트체스터 군펀클리프 묘지에서 화장되어, 유골은 요코에게 건내졌지만 그녀는 그의 장례식을 거행하지 않기로 하였다.

▶ 발생일 : 1980년 12월 8일 오후 10시 50분 (미국 동부 표준시)

  1. possession [pəˈzeʃn] 1. 소유, 보유 2. 소유물, 소지품 3.(마약, 무기의) 불법 소지 [본문으로]
  2. brotherhood [ˈbrʌðəhʊd] 1.인류애, 형제애 [본문으로]

'음악/Old Pop(올드팝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0)